ACTOR
CREATOR
WHO?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INTERVIEW
[인터뷰] ‘나폴레옹’ 이창섭 “뮤지컬은 호기심 덩어리, 나이든 제 모습도 기대돼요”
신념 강하고 존재감 불타오르는 ‘뤼시앙’ 역으로
“뮤지컬은 제게 2017년 갑자기 나타난 ‘호기심 덩어리’예요.” 어떤 것에 호기심이 클수록 습득하는 것도 이해하는 것도 비정상적으로 빨라진다고 한다. 2012년 아이돌 비투비로 데뷔해 줄곧 가수 활동만 이어오던 이창섭에게 뮤지컬은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사의찬미’ 곽선영 “마냥 즐겁고 감사한 무대, 3년의 공백기 느껴지지 않길…”
불꽃 같은 인생 살다 생 마감한 조선 최초의 소프라노 ‘윤심덕’ 역
“너무 좋아요. 처음에는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했는데, 시작하고 나니 계속 공연을 해왔던 것처럼 금세 적응이 됐어요. 제가 설 자리가 있었다는 것이 감사했고 또 제가 ‘사의찬미’를 너무 좋아하는데 작품을 다시 하게 됐다는 것 자체도 정말 기뻤어요.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김장연호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집행위원장 “나는 문화적 수혜 받은 X세대…대안영상예술가 설 공간 유지할 사명 있다”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서울아트시네마, 인디스페이스, 서교예술실험센터 등지에서
정현종 시인은 그의 시 ‘방문객’에서 “사람이 온다는 건 실은 어마어마한 일이다. 한 사람의 일생이 오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영화와 멀티스크린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 대안영화제인 ‘서울국제뉴미디어 페스티벌(이하 네마프)’를 이끌고 있는 김 ... / 윤상민 기자
[인터뷰②] ‘타지마할의 근위병’ 라지프 조셉 “비현실적인 일 가능케 하는 연극의 마법”
두 친구가 겪은 끔찍한 사건을 통해 ‘아름다움’을 묻다
인도의 아름다운 궁전 타지마할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잔혹하지만 아름다운 이야기. 지난 1일 한국 초연의 막을 올린 연극 ‘타지마할의 근위병(연출 이종석)’은 오랜 친구 사이이자 황실 근위병인 휴마윤과 바불이 겪은 끔직한 사건을 통해 &lsquo ... / 양승희 기자
[인터뷰①] ‘타지마할의 근위병’ 라지프 조셉 “부당한 명령에 복종하느냐 저항하느냐”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가, 국내 처음 소개
“제작자로서 10년에 한 번씩 굉장히 탐나는 작품을 만난다. 재작년 미국 뉴욕에서 우연히 ‘타지마할의 근위병’을 보고 큰 욕심이 발동했다.” ‘쓰릴 미’ ‘넥스트 투 노멀’ ‘필로우맨’ ‘키다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샌드백’ 김지훈 “만도의 분노 이해하지만, 행동까지 정당화할 수 있을까요?”
한때 복싱 선수였지만 악덕 사채업자로 변한 ‘계만도’ 역 맡아
태어날 때부터 천사와 악마가 정해지지는 않는다. 환경에 따라 다른 사람보다 조금 더 선한 마음, 조금 더 악한 마음이 내면에 형성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가족과 같았던 친구의 배신으로 꿈을 저버리게 된 남자의 복수는 이해할 수 있는 악행일까. 결과를 보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헤라, 아프로디테, 아르테미스’ 한송희 “여자의 평범한 일상이 곧 페미니즘”
극본 쓴 작가 겸 ‘헤라’ 역 배우로 작품에 참여
사이다 같은 속 시원한 대사들로 관객들의 마음을 뻥 뚫리게 하는 공연이 있다. 기존의 권력 체계에 묵직한 돌직구를 날리는 페미니즘적 대사들로 특히 여성 관객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연극 ‘헤라, 아프로디테, 아르테미스(연출 이기쁨)’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벤허’ 유준상 “스스로 부끄럽지 않은 배우, 반평생 지켰으니 앞으로도…”
기구한 운명의 노예 ‘유다’役, 왕용범 연출과 다시 호흡
뮤지컬 배우들이 ‘롤 모델’로 꼽으라면 가장 많이 나오는 이름이다. 유준상은 무대, 스크린,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누구보다 바쁘게 활동하면서도 언제나 자신 고유의 색깔을 발산하는 배우다. 지난달 24일 첫방송을 시작한 SBS ‘조작&rsquo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뉴보잉보잉’ 안상훈 “순수하고 순진하고 순발력 있는 ‘순성’이 연기해요”
개그맨에서 연극배우로, 대학로 관객들의 웃음 책임진다
3명의 여인과 동시에 연애 중인 바람둥이 ‘성기’. 잘생긴 외모에 잘빠진 몸매, 유려한 언변까지 지닌 성기는 아리따운 여인들의 마음을 단숨에 훔쳐낸다. 하지만 공연을 보고 나면 잘생긴 조성기보다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매력남이 있다. 순박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택시운전사’ 장훈 감독, “역사를 이렇게 봐야 한다는 강박이 오히려 역사를 왜곡해요”
선입관 깨뜨린 위르겐 한츠페터와의 만남
6년만이다. ‘고지전’(2011)이후 ‘택시운전사’로 돌아온 장훈 감독 이야기다. 중간에 ‘시네노트(2012)’가 있긴 하지만 이재용, 강형철 감독과 함께 찍은 단편들을 옴니버스식으로 묶은 영화기에 장훈 감독의 온전한 작품활동이라고 말하긴 어렵다. 6년 만 ... / 윤상민 기자
[인터뷰] ‘오디션’ 김정모 “임팩트 강한 인물, 대사 적어도 아쉽지 않아요”
복스팝의 수준급 기타리스트 ‘찬희’ 역 맡아
대사도 많지 않고 노래를 부르지도 않지만 존재감은 확실한 인물이다. 아무 말 없이 기타를 들고 연주를 시작하면 자연스레 모든 관객의 시선이 그에게 집중된다. 배우 김정모가 제 옷을 입은듯한 배역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이블데드’ 김대현 “쏟아지는 땀 때문에 빨간 물 뚝뚝 떨어져도 신나요”
바보에서 상남자로, B급 매력 풍기는 ‘애쉬’ 역으로
어쩌면 ‘B급 뮤지컬’의 특성과 실제 성격이 가장 비슷한 배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뷰를 위한 대화를 나누는 도중에도 ‘아무 말 대잔치’를 벌이는 엉뚱한 매력의 김대현. 지난달 개막한 뮤지컬 ‘이블데드(연출 임철형)’의 1막을 보는 듯한 ... / 양승희 기자
[인터뷰] ‘리틀잭’ 유승현 “정체되지 않으려 매번 다른 모습 고민하며 무대 올라요”
첫사랑 그리며 노래하는 순수한 소년 ‘잭 피셔’ 역 맡아
“저에게 ‘리틀잭’은 뜻깊은 작품이에요. 2년 만의 복귀작이었거든요. 그전에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도 참여했는데, 트라이아웃 공연이었죠. 정기공연 복귀는 ‘리틀잭’으로 했어요. 그래서 너무 감사한 작품이고, 큰 상과도 같았던 공연이었어요. 올해도 다시 함께 ... / 허다민 기자
[인터뷰] 25주년 맞은 짱구…하시모토 마사카즈 감독 “짱구는 언제까지나 다섯 살일 거예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습격! 외계인 덩덩이’ 개봉기념 내한
‘짱구’의 감독이 된 것은 운명이었을까. 지난 20일 개봉한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습격! 외계인 덩덩이’의 하시모토 마사카즈 감독을 본 첫 인상은 ‘소년’이었다. 마흔셋이라는 숫자가 믿기지 않는다는 기자의 말에 하시모토 마사카즈 감독은 어릴 적부 ... / 윤상민 기자
[人 The Stage] 글로리아가 되고 난 후 느끼는 외로움
연극 ‘글로리아’ 곽지숙 배우
“글로리아를 연기하고 난 후, 심정적으로 외로워요. 다른 공연을 할 때 보다 왠지 모르게, 세상에서 혼자가 된 느낌이랄까요? 작품 시작한 후 제 삶에 글로리아의 기운이 다소 묻어있어요. 글로리아가 느꼈던 삶의 외로움을 고스란히 제가 받고 있는 느 ... / 황정은 기자
1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다음 ]    [ 맨마지막 ]
‘원 코리아 오케스트라’ 정명훈 “이젠 보통의 활동 아닌 도움 되는 일하고 싶어요”
[리뷰] 공주님을 사랑한다 차마 말하지 못했다…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지금은 연습중] 데뷔 20주년 맞은 세 배우, 가슴 속 ‘꿈’ 떠올리게 하는 뮤지컬 ‘틱틱붐’
[인터뷰] ‘사의찬미’ 곽선영 “마냥 즐겁고 감사한 무대, 3년의 공백기 느껴지지 않길…”
[리뷰] 언제까지고 불릴 우리의 노래, 그 안에 담긴 뜨거운 이야기…뮤지컬 ‘아리랑’
핫이슈
‘원 코리아 오케스트라’ 정명훈 “이젠 보통의 활동 아닌 도움 되는 일하고 싶어요”
[리뷰] 공주님을 사랑한다 차마 말하지 못했다…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지금은 연습중] 데뷔 20주년 맞은 세 배우, 가슴 속 ‘꿈’ 떠올리게 하는 뮤지컬 ‘틱틱붐’
[인터뷰] ‘사의찬미’ 곽선영 “마냥 즐겁고 감사한 무대, 3년의 공백기 느껴지지 않길…”
[리뷰] 언제까지고 불릴 우리의 노래, 그 안에 담긴 뜨거운 이야기…뮤지컬 ‘아리랑’
가장 많이 본 기사 [INTERVIEW]
[인터뷰①] ‘타지마할의 근위병’ 라지프 조셉 “부당한 명령에 복종하느냐 저항하느냐”
[인터뷰②] ‘타지마할의 근위병’ 라지프 조셉 “비현실적인 일 가능케 하는 연극의 마법”
[인터뷰] ‘사의찬미’ 곽선영 “마냥 즐겁고 감사한 무대, 3년의 공백기 느껴지지 않길…”
[인터뷰] 김장연호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집행위원장 “나는 문화적 수혜 받은 X세대…대안영상예술가 설 공간 유지할 사명 있다”
[인터뷰] ‘나폴레옹’ 이창섭 “뮤지컬은 호기심 덩어리, 나이든 제 모습도 기대돼요”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콘팩/뉴스컬처|대표이사/발행인:이훈희|편집장:윤상민|취재팀장:양승희|영상제작본부장/이사:이장희|콘텐츠사업본부장:박상욱
취재팀:02-715-0013|편집팀:02-715-0012|영상제작본부:02-714-0052|콘텐츠사업본부:02-715-0014|청소년보호책임자:이장희
정기간행물등록번호:서울아02083|발행일자:2006.11.03|등록일자:2012.04.19.|주소: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97, 우신빌딩 5층 뉴스컬처
㈜헤럴드|대표이사:권충원|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03710|주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4길 10 헤럴드 스퀘어|대표전화:02-727-0114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