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OR
CREATOR
WHO?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INTERVIEW > ACTOR
[인터뷰①] ‘메소드’ 오승훈 “스크린 첫 데뷔, 뿌듯하고 감사해”
농구 유망주에서 주목 받는 신예 배우로
 
박성경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 영화 ‘메소드(연출 방은진)’에서 영우 역을 맡은 배우 오승훈의 인터뷰가 서울 사당동 아트나인에서 진행됐다.(뉴스컬처)     ©윤현지 기자
 
배우 ‘재하’와 스타 ‘영우’가 최고의 무대를 위해 서로에게 빠져들면서 시작된 완벽, 그 이상의 스캔들을 그린 영화 ‘메소드’(감독 방은진). 메소드 배우 재하(박성운 분)를 파트너로 만나 서서히 연기에 열정을 갖게 되는 아이돌 스타 영우 역을 맡은 배우 오승훈은 지난 6일 오후 5시 서울 동작구 사당동 아트나인에서 진행된 개별 인터뷰에서 스크린에 데뷔한 소감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세세하게 털어놨다.
 
- 어린 시절 농구 유망주였다고 들었다. 경희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 출신인 걸 보니 스무 살 전까지는 운동 쪽으로 진로를 정했었던 것 같다. 연기를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농구 선수 시절 ‘뉴하트’라는 드라마를 보며, 배우는 여러가지 매력적인 역할들을 해볼 수 있어 재밌는 직업이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던 중 스물 한 살 때 부상으로 4번이나 수술을 하면서 운동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당시에는 막막했다. 10년 이상을 농구 선수를 꿈꿨었기 때문에.
 
결국 새로운 진로를 찾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재밌는 걸 배워야 빨리 습득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도전한 게 ‘연기’였다. 내 안의 웅크렸던 감정들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연기를 하며 희열을 느꼈고,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됐다.
 
- 영화 ‘메소드’를 통해 데뷔한 소감이 어떤가.
 
스크린에 나오는 게 처음이라 부담스럽기도 하고, 민망하기도 하다. 아직 내가 연기를 한 모습을 보는 게 민망하다. 스스로 단점이 너무 잘 보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내가 스크린에 나오는 게 신기하고, 뿌듯하다. 너무 감사한 일이다.
 
▲ 영화 ‘메소드’스틸컷.(뉴스컬처)     ©사진=(주)엣나인필름

- 영화 ‘메소드’에 출연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오디션 대본을 보자마자 ‘출연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디션 대본만 봤는데도 극중 영우가 너무 치명적이어서 하고 싶었다.
 
- 사실 오승훈 배우는 ‘렛미인’ 600:1의 사나이로도 유명하다(2016년 600:1의 경쟁률을 뚫고 연극 ‘렛미인’으로 데뷔). 영화 ‘메소드’ 오디션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방은진 감독과 박성웅 배우에게 눈도장을 찍고, 합격할 수 있었나.
 
오디션 대본 마지막 장이 지문만 ‘반 페이지’였다. 대사가 없었기에 눈빛 처리, 호흡, 감정 표현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그에 맞게 준비를 했다.
 
조감독님과 오디션을 봤었다. 그런데 준비한 걸 보여드리기도 전에 면접이 끝나서, 아직 보여줄게 남았다고 말씀드렸었다. 그랬더니 뒤편에서 방은진 감독님이 나오시더니 ‘어디 한 번 해봐라’는 식으로 저를 봐주셨고, 전 준비한 걸 열심히 했다. 그때 감독님이 제 모습과 열의를 높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박성웅 선배님은 오디션이 있고 며칠 뒤에 만나게 됐는데, 저를 맘에 들어 하셨다고 들었다.
 
- 박성우 배우가 맘에 들어 한 이유는 뭐였나?
그냥 ‘쟤라면 뽀뽀할 수 있겠다. 이쁘다’라고 하셨단다. 하하.
 
[인터뷰②] ‘메소드’ 오승훈 “동성 키스신, 처음엔 두려웠지만 방은진 감독 믿고 도전했다”로 이어집니다.
 
[프로필]
이름: 오승훈
생년월일: 1991년 2월 11일
직업: 배우
학력: 경희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
출연작: 연극 ‘렛미인’, 연극 ‘나쁜자석’, 연극 ‘M.버터플라이’, 드라마 ‘피고인’, 영화 ‘메소드’
 
 
(뉴스컬처=박성경 기자)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뉴스컬처 라이브]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프레스콜…11월 21일 뉴스컬처 네이버TV-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라이브인터뷰] ‘난쟁이들’ 강정우-우찬-신주협…“따뜻한 작품과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포토뉴스] 개막 D-7 뮤지컬 ‘올슉업’ 허영생-정대현-박정아-이예은 연습 현장 공개
[포토뉴스] 톡톡 튀는 캐릭터들의 유쾌함을 그린 뮤지컬 ‘난쟁이들’ 인터뷰 현장
[리뷰] 100분 ‘순삭’하게 만드는 대사와 독백의 힘, 연극 ‘스테디 레인’
[리뷰] 골렘에게 빼앗긴 생각의 주도권, 연극 ‘골렘’
[더하기컷] 아름다운 가사로 관객들의 마음 저격한다…뮤지컬 ‘광화문 연가’
[리뷰] 조선 시대와 현 사회의 연결고리 찾기? 늘어지는 이야기 탓에…가무극 ‘칠서’
[수능 수험생 할인 연극·뮤지컬] 숨가쁘게 달려온 시간, 공연으로 한 박자 쉼표를
[人 The Stage] 오늘의 걸음이 내일의 인식으로 이어진다면
[개봉예정작] 11월 셋째주 영화 뭐볼까?

박성경 기자
뉴스컬처/뉴스제작본부
psk629@newsculture.tv
 
2017/11/07 [17:38] ⓒ 뉴스컬처
 
관련기사목록
[오승훈] [인터뷰②] ‘메소드’ 오승훈 “동성 키스신, 두려웠지만 방은진 감독님 믿고 도전했다” 박성경 기자 2017/11/07/
[오승훈] [인터뷰①] ‘메소드’ 오승훈 “스크린 첫 데뷔, 뿌듯하고 감사해” 박성경 기자 2017/11/07/
핫이슈
[공공연한 이야기] 낯선 체호프, 셰익스피어만큼 친숙하게
[리뷰] 골렘에게 빼앗긴 생각의 주도권, 연극 ‘골렘’
[인터뷰] ‘톡톡’ 오정택 “한쪽으로 치우친 삶의 기울기, 옆 사람 바라보면 대칭이 돼요”
[하이라이트] 위기의 시대, 사람들이 보여주는 ‘희생’의 의미는…뮤지컬 ‘타이타닉’
[현장스케치] 인생 출발점에서 고집불통 할배를 만난다면…연극 ‘앙리 할아버지와 나’
배너닫기
가장 많이 본 기사 [INTERVIEW]
[人 The Stage] 오늘의 걸음이 내일의 인식으로 이어진다면
[인터뷰] ‘에어포트 베이비’ 유제윤 “간절히 원하는 것 위해 노력했다면 잇츠 오케이”
배너닫기
PLAY
[리뷰] 골렘에게 빼앗긴 생각의 주도권, 연극 ‘골렘’
MUSICAL
[하이라이트] 위기의 시대, 사람들이 보여주는 ‘희생’의 의미는…뮤지컬 ‘타이타닉’
PLAY
[현장스케치] 인생 출발점에서 고집불통 할배를 만난다면…연극 ‘앙리 할아버지와 나’
배너닫기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콘팩/뉴스컬처|대표이사/발행편집인:이훈희|취재팀장:양승희|영상제작본부장/이사:이장희|콘텐츠사업본부장:박상욱
취재팀:02-715-0013|편집팀:02-715-0012|영상제작본부:02-714-0052|콘텐츠사업본부:02-715-0014|청소년보호책임자:이장희
정기간행물등록번호:서울아02083|발행일자:2006.11.03|등록일자:2012.04.19.|주소: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97, 우신빌딩 5층 뉴스컬처
㈜헤럴드|대표이사:권충원|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03710|주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4길 10 헤럴드 스퀘어|대표전화:02-727-0114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