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
MUSICAL
PLAY
ART
NEWS
USER NEWS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CULTURE > ART
푸치니가 남긴 가장 아름다운 오페라 ‘라보엠’ 내달 무대 올라…낭만적 겨울 선사한다
창단 50주년 기념 초연 이후 매회 전석 매진 기록한 국립오페라단 대표 레퍼토리
 
허다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 국립오페라단이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오페라 ‘라보엠(연출 마르코 간디니)’을 공연한다.(뉴스컬처)     © 사진=국립오페라단

국립오페라단이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오페라 ‘라보엠(연출 마르코 간디니)’을 공연한다.
 
국립오페라단의 ‘라보엠’은 지난 2012년 국립오페라단 창단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무대로 제작돼 ‘전석 매진’을 기록, 국립오페라단 반세기 역사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던 작품이다.
 
서울 예술의전당 공연 이후 2012년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으로 북경 중국국가대극원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됐으며 2012년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2013년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재공연 시에도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은 국립오페라단 대표 레퍼토리다.
 
이번 공연은 특히 국립오페라단과 예술의전당이 공동 주최해 2017년 연말을 기념하는 선물 같은 무대를 선사한다.
 
푸치니의 ‘라보엠’은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들의 인생풍경’을 바탕으로 작곡된 전 4막의 오페라로 19세기 파리, 꿈과 환상을 갈망하는 젊은 예술가들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파리 어느 뒷골목 가난한 연인의 애잔한 사랑 이야기와 가슴을 적시는 주옥같은 아리아의 선율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푸치니의 대표작이다.
 
푸치니 음악의 화려하고 감성적인 선율과 풍부한 시적 정서, 색채감 있는 관현악이 파리 보헤미안 예술가들의 사랑과 우정이라는 드라마적인 소재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작품으로 ‘토스카’, ‘나비부인’과 함께 푸치니의 3대 걸작으로 불린다.
 
‘내 이름은 미미(Mi Chiamano Mimi)’, ‘그대의 찬 손(Che Gelida Manina)’, ‘오! 아름다운 아가씨 (O soave fanciula)’ 등 주옥같은 아리아로 초연 이후 세계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오페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국립오페라단 ‘라보엠’을 연출한 마르코 간디니는 날카로운 통찰력과 탁월한 작품 해석, 신선한 연출력으로 세계 오페라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연출가다.
 
2010년 국립오페라단 ‘시몬 보카네그라’에서 역사적 정통성이 살아 숨 쉬는 웅장한 감동의 무대를 선보여 뜨거운 갈채를 이끌어내며 국립오페라단과 처음 인연을 맺었던 그는 2012년 국립오페라단 창단 50주년 기념 ‘라보엠’에서 마에스트로 정명훈과 함께 시시각각 변화하는 주인공들의 미묘한 감정선을 섬세하고 세련되게 표현해 드라마틱한 작품을 선사했다.
 
‘현실’과 ‘상징’이라는 극명한 대비를 표현한 무대로 관객들로 하여금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게 했던 그는 더욱 따뜻하고 낭만적으로 새롭게 보완한 이번 무대에서 보헤미안 예술가들의 아름다운 꿈과 사랑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지휘는 2016년 국립오페라단 ‘토스카’의 지휘를 맡아 호평을 받았던 푸치니 해석의 명장 카를로 몬타나로가 맡는다. 최근 국내 오페라 무대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실력파 성악가들이 무대에 오른다.
 
미미 역의 소프라노 윤정난, 홍주영, 로돌포 역의 테너 허영훈, 김경호가 출연한다. 이외에 마르첼로 역의 바리톤 김동원과 정일헌, 무제타 역의 소프라노 이현과 박은미, 쇼나르 역의 베이스바리톤 우경식과 바리톤 이승왕, 콜리네 역의 베이스 박준혁과 최웅조, 베노아/알친도로 역의 베이스 임승종에 이르기까지 주역급 명품 조역들이 함께한다.
 
 
[공연정보]
공연명: 오페라 ‘라보엠’
연출: 마르코 간디니
지휘: 카를로 몬타나로
공연기간: 2017년 12월 7일 ~ 10일
공연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출연진: 윤정난, 홍주영, 허영훈, 김경호, 이현, 박은미, 김동원, 정일헌, 우경식, 이승왕, 박준혁, 최웅조 외
관람료: R석 15만원, S석 12만원, A석 8만원, B석 5만원, C석 3만원, D석 1만원
 
(뉴스컬처=허다민 기자)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뉴스컬처 라이브] 영화 ‘1987’ 제작보고회…11월 22일 뉴스컬처 네이버TV-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금주의 문화메모&] 죽음이라 쓰고 삶이라 부른다
[뉴스컬처 라이브]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프레스콜…11월 21일 뉴스컬처 네이버TV-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컬처포토①] 희망을 노래하던 꿈의 선박, 뮤지컬 ‘타이타닉’
[컬처포토②] 배의 승선한 모두가 주인공…뮤지컬 ‘타이타닉’
[리뷰] 그녀들이 보여주는 시스터후드(sisterhood), 연극 ‘에덴미용실’
[공공연한 이야기] TV밖 남자 아이돌 대전, 연말 뮤지컬 무대 뜨겁다
[직캠라이브] 뮤지컬 ‘타이타닉’ 하이라이트…움직이는 것 중 가장 큰 여객선에 닥친 비극
[인터뷰] ‘에어포트 베이비’ 유제윤 “간절히 원하는 것 위해 노력했다면 잇츠 오케이”
[라이브인터뷰] ‘난쟁이들’ 강정우-우찬-신주협…“따뜻한 작품과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포토뉴스] 개막 D-7 뮤지컬 ‘올슉업’ 허영생-정대현-박정아-이예은 연습 현장 공개
[리뷰] 100분 ‘순삭’하게 만드는 대사와 독백의 힘, 연극 ‘스테디 레인’

허다민 기자
뉴스컬처/공연문화팀
heo@newsculture.tv
 
2017/11/13 [11:41] ⓒ 뉴스컬처
 
관련기사목록
[라보엠] 푸치니가 남긴 가장 아름다운 오페라 ‘라보엠’ 내달 무대 올라…낭만적 겨울 선사한다 허다민 기자 2017/11/13/
[라보엠] 고뇌하고 사랑하는 예술가들의 이야기… 오페라 ‘라보엠’ 양승희 기자 2014/02/13/
[라보엠] 홍주영 소프라노, “저의 미미는 푸치니가 쓴 그대로예요” 송현지 기자 2013/12/05/
[라보엠] [컬처포토] 가난하지만 아름다운 청춘들의 사랑, 오페라 ‘라보엠’ 정아영 기자 2013/12/04/
[라보엠] 콤팩트해진 무대에서 다시 만난다, 국립오페라단 [라보엠] 송현지 기자 2012/12/04/
[라보엠] 크리스마스 파티처럼 꾸며지는 오페라 [라보엠] 송현지 기자 2012/11/28/
[라보엠] [현장스케치] 천안예술의전당 개관기념 오페라 [라보엠] 성황리 개최 송현지 기자 2012/11/23/
[라보엠] 10월에 찾아오는 사랑스러운 오페라 [라보엠] 송현지 기자 2012/09/29/
[라보엠] [리뷰] 풀벌레 소리와 어우러진 야외오페라 [라보엠] 송현지 기자 2012/09/03/
[라보엠] 야외 오페라 [라보엠] 2차례 순연… 이번엔 ‘덴빈’ 때문 송현지 기자 2012/08/30/
[라보엠] [기자수첩] 정명훈 오페라 '라보엠' 87% 할인, 정말 거품 못봤나? 송현지 기자 2012/08/23/
[라보엠] 비토리오 그리골로가 말하는 오페라 [라 보엠] 고아라 인턴기자 2012/08/23/
[라보엠] [NC포토] 그리골로, “정명훈이 부르면 수영을 해서라도 달려간다” 고아라 인턴기자 2012/08/22/
[라보엠] [NC포토] 게오르규-그리골로, ‘꽃을 든 연인’ 고아라 인턴기자 2012/08/22/
[라보엠] [NC포토] 그리골로, “조용필 노래 좋아요” 고아라 인턴기자 2012/08/22/
[라보엠] [NC포토] 안젤라, '오 사랑스러운 아가씨' 고아라 인턴기자 2012/08/22/
[라보엠] [현장스케치] 정명훈-안젤라 게오르규의 역사적 만남… 야외오페라 [라 보엠] 기자간담회 송현지 기자 2012/08/22/
[라보엠] 제작비 50억원의 야외 오페라 [라 보엠] 송현지 기자 2012/06/06/
[라보엠] 패기와 근성으로 뭉친 테너 ‘강요셉’ 송현지 기자 2012/04/03/
[라보엠] [현장] 오페라 [라보엠] 기자간담회 송현지 기자 2012/03/20/
핫이슈
[리뷰] 100분 ‘순삭’하게 만드는 대사와 독백의 힘, 연극 ‘스테디 레인’
[금주의 문화메모&] 죽음이라 쓰고 삶이라 부른다
[공공연한 이야기] 낯선 체호프, 셰익스피어만큼 친숙하게
[인터뷰] ‘톡톡’ 오정택 “한쪽으로 치우친 삶의 기울기, 옆 사람 바라보면 대칭이 돼요”
[하이라이트] 위기의 시대, 사람들이 보여주는 ‘희생’의 의미는…뮤지컬 ‘타이타닉’
배너닫기
가장 많이 본 기사 [CULTURE]
배우 성두섭, 무대 넘어 브라운관 데뷔…SBS 새 아침연속극 ‘해피시스터즈’ 출연
[하이라이트] 위기의 시대, 사람들이 보여주는 ‘희생’의 의미는…뮤지컬 ‘타이타닉’
[뉴스컬처 라이브] 뮤지컬 ‘타이타닉’ 프레스콜…11월 16일 뉴스컬처 네이버TV-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포토뉴스] 개막 D-7 뮤지컬 ‘올슉업’ 허영생-정대현-박정아-이예은 연습 현장 공개
[현장스케치] 인생 출발점에서 고집불통 할배를 만난다면…연극 ‘앙리 할아버지와 나’
배너닫기
PLAY
[리뷰] 100분 ‘순삭’하게 만드는 대사와 독백의 힘, 연극 ‘스테디 레인’
MUSICAL
[하이라이트] 위기의 시대, 사람들이 보여주는 ‘희생’의 의미는…뮤지컬 ‘타이타닉’
PLAY
[현장스케치] 인생 출발점에서 고집불통 할배를 만난다면…연극 ‘앙리 할아버지와 나’
배너닫기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콘팩/뉴스컬처|대표이사/발행편집인:이훈희|취재팀장:양승희|영상제작본부장/이사:이장희|콘텐츠사업본부장:박상욱
취재팀:02-715-0013|편집팀:02-715-0012|영상제작본부:02-714-0052|콘텐츠사업본부:02-715-0014|청소년보호책임자:이장희
정기간행물등록번호:서울아02083|발행일자:2006.11.03|등록일자:2012.04.19.|주소: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97, 우신빌딩 5층 뉴스컬처
㈜헤럴드|대표이사:권충원|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03710|주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4길 10 헤럴드 스퀘어|대표전화:02-727-0114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