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
MUSICAL
PLAY
ART
NEWS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CULTURE > ART
‘두산아트랩 2018’ 세 번째 창작자 EG, 오는 18일부터 퍼포밍 일루션 ‘푼크툼’ 공연
시각적 트릭 퍼포먼스에 치중돼있는 마술의 패러다임 깨는 무대
 
허다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 두산아트센터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퍼포밍 일루션 ‘푼크툼’을 서울 연지동 두산아트센터Space111에서 선보인다.(뉴스컬처)     © 뉴스컬처DB

두산아트센터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퍼포밍 일루션 ‘푼크툼’을 서울 연지동 두산아트센터Space111에서 선보인다.
 
‘푼크툼’은 ‘두산아트랩 2018’의 창작자 중 남현우, 종이인간에 이어 EG가 선보이는 작품이다.
 
‘EG’는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작가주의 작업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이름으로 시각적 트릭 퍼포먼스에 치중돼있는 마술의 패러다임을 깨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퍼포밍 일루션’이라는 새로운 장르적 실험을 통해 독창적인 표현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마임과 마술, 그림자극, 모션그래픽, 마리오네트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이미지(시각적) 운동에서 사유의 운동으로 바꾸는 방식을 통해 ‘생산적인 질문’을 하고자 한다.
 
푼크툼(Punctum)은 ‘찌름(punctionem)’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비롯된 개념으로 이미지를 보았을 때 작가의 의도와 상관없이 관객이 개인적인 경험으로부터 오는 감정이나 인상을 자극하는 순간을 의미한다.
 
‘푼크툼’은 EG의 경험 속 어느 시점에서 파고든 이미지, 인상 등을 표현한 단편들을 옴니버스로 구성한 작품이다. EG는 이번 작품을 통해 단순한 시각적 퍼포먼스를 넘어 각각의 이미지로 인해 만들어지는 또 하나의 경험을 관객들과 공유한다.
 
이후 두산아트랩 2018은 ▲‘김희영’(소리꾼)이 ‘방울목 프로젝트’를 통해 정가와 민요를 넘나들며 명창들을 오마주(hommage)한다. ▲‘丙 소사이어티’(연출 송이원)와 ‘김한결’(설치작가)은 외젠 이오네스코(Eugene Ionesco)의 ‘의자들’을 재구성해 미디어의 소통방식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마지막으로 ▲‘허나영’(연출가)은 세계 곳곳의 순례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한 <영적인 탐구 여행사(靈))>를 통해 두산아트센터 공간을 활용한 영적인 순례길을 안내한다.
 
두산아트랩은 2010년부터 만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의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발표장소와 무대기술, 부대장비, 연습실과 소정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매년 7~8월 정기 공모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서류 심사 및 개별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다.
 
‘두산아트랩 2018’ 2차 티켓 오픈은 오늘(12일)부터 진행되며, ‘김희영’, ‘丙 소사이어티 X 김한결’, ‘허나영’의 쇼케이스를 예약할 수 있다.
 
 
[공연정보]
공연명: 퍼포밍 일루션 ‘푼크툼’
공연기간: 2018년 1월 18일 ~ 20일
공연장소: 두산아트센터 Space111
출연진: EG 외
관람료: 무료(선착순 마감)
 
(뉴스컬처=허다민 기자)
[뉴스컬처 360VR] [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포스트]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현장스케치] ‘한국뮤지컬어워즈’ 홍광호-전미도 주연상…‘어쩌면 해피엔딩’ 6관왕 싹쓸이
[포토뉴스]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시상보다 더 뜨거웠던 축하 무대 한 자리에
[금주의 문화메모&] 천사들이 건네는 새해 인사
[컬처포토] 일상의 폭력은 느닷없이 찾아온다…연극 ‘오셀로의 식탁’
[인터뷰] ‘거미여인의 키스’ 김주헌 “제 이미지와 상반되는, 뻔하지 않은 인물 만났죠”
[공공연한 이야기] 배우가 티켓 팔고, 한정판 우표 내놓고…진화하는 공연마케팅
[컬처포토] 궁금증에서 시작된 조선시대 역사 이야기, 연극 ‘여도’
[리뷰] 무거운 세상사, 비구니들 만나니 한결 가볍네…연극 ‘가벼운 스님들’
[컬처포토] 고양이가 펼치는 환상의 무대…뮤지컬 ‘캣 조르바’
[라이브인터뷰] ‘에드거 앨런 포’ 이창섭-백형훈 “저희가 생각하는 최고의 명장면은…”
[이달의 극단] 공감 가는 이야기X감각적 표현 위해 ‘풀 에너지’ 쏟는다…‘창작집단 LAS’
[직캠라이브] 국악앙상블 ‘아라연 미니콘서트’…해설과 함께한 아름다운 우리 소리의 향연
[프로관극러 입문서⑤] 문화생활, 비싼 티켓값에 망설였다면?…공연 할인 ‘꿀팁’ A to Z

허다민 기자
뉴스컬처/공연문화팀
heo@newsculture.tv
 
2018/01/12 [12:05] ⓒ 뉴스컬처
 
관련기사목록
[푼크툼] ‘두산아트랩 2018’ 세 번째 창작자 EG, 오는 18일부터 퍼포밍 일루션 ‘푼크툼’ 공연 허다민 기자 2018/01/12/
핫이슈
[리뷰] 채소를 썰고 빵을 먹는 것처럼, 일상이 된 폭력에 대하여…연극 ‘오셀로의 식탁’
[인터뷰] ‘거미여인의 키스’ 김주헌 “제 이미지와 상반되는, 뻔하지 않은 인물 만났죠”
[현장스케치] ‘한국뮤지컬어워즈’ 홍광호-전미도 주연상…‘어쩌면 해피엔딩’ 6관왕 싹쓸이
[금주의 문화메모&] 천사들이 건네는 새해 인사
[공공연한 이야기] 19세기 러시아 문학 공연이 신년에 던지는 화두는?
가장 많이 본 기사 [CULTURE]
연극 ‘더 헬멧’ 관객 사랑 보답하고자 ‘커튼콜 데이’-’관객과의 대화’ 등 풍성한 이벤트 진행
[현장스케치] 현 사회 화두는 ‘페미니즘’과 ‘폭력’…셰익스피어로 보는 ‘산울림 고전극장’
[현장스케치] 대학로에서 출발한 ‘플레이 버스’, 에든버러까지 도착할 수 있을까?
[리뷰] 무거운 세상사, 비구니들 만나니 한결 가볍네…연극 ‘가벼운 스님들’
[현장스케치] ‘한국뮤지컬어워즈’ 홍광호-전미도 주연상…‘어쩌면 해피엔딩’ 6관왕 싹쓸이
PLAY
[리뷰] 채소를 썰고 빵을 먹는 것처럼, 일상이 된 폭력에 대하여…연극 ‘오셀로의 식탁’
MUSICAL
[현장스케치] ‘한국뮤지컬어워즈’ 홍광호-전미도 주연상…‘어쩌면 해피엔딩’ 6관왕 싹쓸이
PLAY
[리뷰] 무거운 세상사, 비구니들 만나니 한결 가볍네…연극 ‘가벼운 스님들’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콘팩/뉴스컬처|대표이사/발행편집인:이훈희|취재팀장:양승희|영상제작본부장/이사:이장희|콘텐츠사업본부장:박상욱
취재팀:02-715-0013|편집팀:02-715-0012|영상제작본부:02-714-0052|콘텐츠사업본부:02-715-0014|청소년보호책임자:이장희
정기간행물등록번호:서울아02083|발행일자:2006.11.03|등록일자:2012.04.19.|주소: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97, 우신빌딩 5층 뉴스컬처
㈜헤럴드|대표이사:권충원|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03710|주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4길 10 헤럴드 스퀘어|대표전화:02-727-0114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