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
MUSICAL
PLAY
ART
NEWS
USER NEWS
독자광장
이벤트
관람후기
기사제보
HOME > CULTURE > MUSICAL
[리뷰] 완벽한 세대교체로 대체불가의 매력 뿜어내다…뮤지컬 ‘아이다’
10주년, 1000명 넘는 지원자 속 뽑힌 배우들이 1000회 향해 달린다
 
양승희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 뮤지컬 ‘아이다(연출 키이스 배튼)’ 공연장면 중 누비아인들이 아이다(가운데 윤공주 분)의 대답을 기다리고 있다.(뉴스컬처)     ©박남희 기자
 
세대교체, 변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다. 2005년 국내 초연 이후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아이다(연출 키이스 배튼)’ 역시 구세대에서 신세대로의 교대를 통해 변화를 꾀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필요한 건 전쟁을 방불케 할 만큼 치열했던 오디션. 명작 뮤지컬이 새로운 주역을 찾는다는 소식에 1000명이 넘는 배우가 몰려들었다.
 
제작사 신시컴퍼니는 지난해 12월 진행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배우에 대해 큰 자신감을 내비쳤다. 키이스 배튼 연출은 “10년 사이 한국 배우들의 풀(pool)이 넓어지고 재능까지 발전했다. 1000명 넘는 지원자 가운데 선발한 이번 배우들의 실력은 단연 최고”라 평했다. 그는 2005, 2010, 2012년 국내에서 열린 세 차례 공연뿐만 아니라 미국 브로드웨이, 세계 20여개 프로덕션에 참여하며 명실공히 ‘아이다’를 가장 잘 아는 연출가로 꼽힌다.
 
앞선 공연에서 옥주현, 차지연, 소냐, 정선아 등 최고의 스타들이 타이틀 롤 아이다와 마스코트 격인 암네리스 역을 거쳐간 만큼, 배우들 사이에서는 ‘한 번쯤 맡아보고 싶은 꿈의 배역’으로 거론돼 왔다. 이번 시즌 가장 주목받는 이는 아이다 역의 윤공주로, 그는 2005년 초연 당시 앙상블에 지원했다가 탈락, 2010년 암네리스 역으로 재도전했지만 또 다시 고배를 마셨다.
 
그러나 굴하지 않고 이번에는 아이다 역에 도전장을 내민 윤공주는 당당히 주연 자리를 꿰찼다. 자신의 이름 ‘공주’대로 극 중 고대국가 누비아의 공주 역을 맡았는데, 앞서 사랑스럽거나 섹시한 이미지를 주로 소화했던 그는 ‘아이다’에서는 자신의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힘쓰는 강인한 지도자이자 사랑에 솔직한 당당한 여인으로서의 면모를 마음껏 보여주었다.
 
▲ 뮤지컬 ‘아이다(연출 키이스 배튼)’ 공연장면 중 암네리스(앞쪽 이정화 분)가 이집트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뉴스컬처)     ©박남희 기자

암네리스 역의 이정화와 라다메스 역의 민우혁 또한 성공적인 세대교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드러냈다. 각각 2010년과 2011년에 데뷔한 두 사람은 ‘아이다’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며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아이다’는 이처럼 배우의 기량과 실력을 전면에 내세운 배우 중심의 뮤지컬이 분명하지만, 이들의 존재감을 한층 더 빛나게 하는 다양한 장치들을 빼놓을 수 없다. 팝의 거장 엘튼 존과 뮤지컬계 대표 작사가 팀 라이스가 만든 넘버는 두말 할 것 없고, 아이다와 라다메스가 보여주는 불멸의 사랑 이야기도 깊은 감동과 오랜 여운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단연 압도적인 건 무대 미술인데 ‘아이다’의 풍성한 색채가 마치 마술처럼 이번에도 관객들의 시각을 장악한다. 푸른 물결이 넘실거리는 나일강, 강물에 반사된 야자수 그림자, 붉은 빛으로 일렁이는 누비아, 화려한 암네리스의 옷장 등 무대가 바뀔 때마다 탄성을 자아내게 된다. 특히 극 중 12번이나 옷을 갈아입는 암네리스의 의상은 화려함의 정점을 찍는다.
 
앞선 세 차례 시즌에서 총 574회 공연을 선보여온 ‘아이다’는 새로운 멤버들과 1000회 공연을 향해 나아간다. 이들을 지켜보며 꿈을 키울 또 다른 신예들이 아이다, 암네리스, 라다메스로 무대에 오를 날을 상상하고 있을 것이다. 내년 3월 11일까지 서울 잠실동 샤롯데씨어터.
 
▲ 뮤지컬 ‘아이다(연출 키이스 배튼)’ 공연장면 중 라다메스(오른쪽 민우혁 분)가 아이다(장은아 분)를 떠나지 못하게 붙잡고 있다.(뉴스컬처)     ©박남희 기자
 

[공연정보] 
공연명: 뮤지컬 ‘아이다’ 
극작: 린다 울버튼, 데이빗 헨리 황 
작곡: 엘튼 존 
작사: 팀 라이스 
안무: 웨인 실렌토
협력연출: 키이스 배튼 
국내협력연출: 박칼린 
공연기간: 2016년 11월 6일 ~ 2017년 3월 11일 
공연장소: 샤롯데씨어터 
출연진: 윤공주, 장은아, 김우형, 민우혁, 아이비, 이정화, 성기윤, 김덕환, 김선동, 박성환, 강은일 외 
관람료: VIP석 14만원, R석 11만원, S석 8만원, A석 6만원

(뉴스컬처=양승희 기자)
대한민국No.1 문화신문 [뉴스컬처]
[뉴스컬처 NCTV][뉴스컬처 360VR][뉴스컬처 연예TV][네이버 포스트]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리뷰] 다수가 괜찮다는 게 늘 옳지는 않아요…연극 ‘XXL 레오타드와 안나수이 손거울’
[현장스케치] 여태껏 겪어보지 못한 경험, 예상치 못한 감정 선사한다…뮤지컬 ‘타이타닉’
[컬처포토] 이곳에 오면 마치 빨간 날 같아요…연극 ‘로드씨어터 대학로2’
[리뷰] 어쩌면 그들 모두,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금주의 문화메모&] 혐오와 사랑 사이
[공공연한 이야기]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세 작품을 만나다
[컬처포토] 탐욕의 끝은 어디인가, 연극 ‘오셀로’
[컬처포토] 엇갈리는 사랑이란 화살의 끝, 연극 ‘라빠르트망’
[리뷰] ‘덕밍아웃’은 괜찮지만 ‘커밍아웃’은 어떨까? 청소년 연극 ‘좋아하고 있어’
[뉴스컬처 라이브] 영화 ‘침묵’ 언론시사회…10월 24일 뉴스컬처 네이버TV-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인터뷰] ‘서편제’ 이자람 “예술적 장인? 생이 흑백 되는 순간 오지 않게 즐길 뿐”
오페라, 가을 무대 아름답게 물들인다…리골레토-아이다-탄호이저-코지 판 투테

양승희 기자
뉴스컬처/공연문화팀장
yang@newsculture.tv
 
2016/11/22 [10:02] ⓒ 뉴스컬처
 
관련기사목록
[아이다] [현장스케치] 한국 최고가 세계 최고, 정상급 성악가 한 무대에…오페라 ‘아이다’ 양승희 기자 2017/10/12/
[아이다] 배우 이정화 뮤지컬 ‘아이다’ 공연 성료 소감 전해…“‘암네리스’로 함께 할 수 있어 큰 영광” 허다민 기자 2017/03/21/
[아이다] 700회 맞이하는 뮤지컬 ‘아이다’…120명 배우-640명 스태프-67만명 관객과 함께 양승희 기자 2017/02/06/
[아이다] 혼밥? 혼술? 이제는 ‘혼공’이다…뮤지컬 ‘아이다’ 혼자 극장 찾는 이들 위해 이벤트 마련 양승희 기자 2017/01/31/
[아이다] 뮤지컬 ‘아이다’ 누적 공연 700회, 내달 19일 맞이해…‘관객’ 위해 페스티벌 주간 개최 김이슬 기자 2017/01/09/
[아이다] [인터뷰] ‘아이다’ 이정화 “암네리스 연기한 배우라는 인증마크, 자신감 생겼어요” 양승희 기자 2016/12/16/
[아이다] [인터뷰] ‘아이다’ 민우혁 “거친 상남자 어렵지만, 로맨틱한 사랑꾼 자신 있어요” 양승희 기자 2016/12/14/
[아이다] 뮤지컬배우 이정화, 2016 코리아 컬처디자이너 어워즈에 재능기부 동참 양승희 기자 2016/12/06/
[아이다] [리뷰] 완벽한 세대교체로 대체불가의 매력 뿜어내다…뮤지컬 ‘아이다’ 양승희 기자 2016/11/22/
[아이다] 배우 이정화, 뮤지컬 ‘아이다’ 암네리스 첫 공연 마쳐…청아한 음색x파워풀한 성량 양승희 기자 2016/11/07/
[아이다] [컬처포토] 뒤엉킨 세 남녀의 사랑, 뮤지컬 ‘아이다’ 박남희 기자 2016/11/06/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강은일, 우리를 이끌어주세요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윤공주, 난 두려워 난 못해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민우혁, 이게 하늘의 뜻일까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박성환, 내 아들을 왕으로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아이비, 드레스는 또 다른 나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김우형, 이집트에 영광을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이정화, 수천 년 전의 이야기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NC포토] ‘아이다’ 장은아, 하얀 원피스를 입은 여인 박남희 기자 2016/11/04/
[아이다] [하이라이트] 모두가 ‘꿈의 배역’ 맡았다…치열한 경쟁 속 탄생한 뮤지컬 ‘아이다’ 양승희 기자 2016/11/04/
핫이슈
[인터뷰] ‘벤허’ 안시하 “너무 울어 수정 화장만 3cm, 그래도 쌍엄지 치켜세워요”
[현장스케치] 여태껏 겪어보지 못한 경험, 예상치 못한 감정 선사한다…뮤지컬 ‘타이타닉’
[금주의 문화메모&] 혐오와 사랑 사이
[리뷰] 어쩌면 그들 모두,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리뷰] ‘덕밍아웃’은 괜찮지만 ‘커밍아웃’은 어떨까? 청소년 연극 ‘좋아하고 있어’
배너닫기
가장 많이 본 기사 [CULTURE]
[리뷰] ‘덕밍아웃’은 괜찮지만 ‘커밍아웃’은 어떨까? 청소년 연극 ‘좋아하고 있어’
배우 정원영, 단독 토크쇼 ‘1열인터뷰’ MC 변신…1회 게스트는 ‘팬텀싱어2’ 박강현
뮤지컬 배우 김재범, 22일 5살 연하의 일반인 신부와 결혼…“축복에 보답하겠다”
오페라, 가을 무대 아름답게 물들인다…리골레토-아이다-탄호이저-코지 판 투테
[현장스케치] 여태껏 겪어보지 못한 경험, 예상치 못한 감정 선사한다…뮤지컬 ‘타이타닉’
배너닫기
[현장스케치] 여태껏 겪어보지 못한 경험, 예상치 못한 감정 선사한다…뮤지컬 ‘타이타닉’
PLAY
[리뷰] 어쩌면 그들 모두,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PLAY
[리뷰] ‘덕밍아웃’은 괜찮지만 ‘커밍아웃’은 어떨까? 청소년 연극 ‘좋아하고 있어’
배너닫기
About NewsCultureHISTORY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업제휴안내기사제보
㈜콘팩/뉴스컬처|대표이사/발행편집인:이훈희|취재팀장:양승희|영상제작본부장/이사:이장희|콘텐츠사업본부장:박상욱
취재팀:02-715-0013|편집팀:02-715-0012|영상제작본부:02-714-0052|콘텐츠사업본부:02-715-0014|청소년보호책임자:이장희
정기간행물등록번호:서울아02083|발행일자:2006.11.03|등록일자:2012.04.19.|주소: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97, 우신빌딩 5층 뉴스컬처
㈜헤럴드|대표이사:권충원|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 아03710|주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4길 10 헤럴드 스퀘어|대표전화:02-727-0114
Copyright NewsCulture.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기사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